정보

LH청약센터 임대아파트 신청 방법 임대주택 신청!

토니백 2017. 8. 22. 17:35
반응형

LH청약센터 임대아파트 신청 방법 임대주택 신청!




LH 임대아파트(임대주택)는 인터넷 청약 접수와 현장 접수로 구분이 됩니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인터넷 청약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요즘은 24시간 청약 신청이 가능해 집에서도 간단하게 청약 신청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LH청약센터에서 인터넷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셔야 하고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발급한 인증서나 5대 인증기관의 공인인증서여야 합니다. (금융결제원, 코스콤,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인터넷 청약이 불가능하니 인터넷 청약을 신청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LH청약센터 인터넷 청약 예시 방법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 인터넷 청약)


※ 실제 신청과는 많은 부분이 틀릴 수 있습니다 ※


꼭! 인터넷 청약 연습을 통해 계약 신청자 본인의 내용과 동일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또한, 인터넷 신청이므로 모바일 신청과 다를 수 있습니다

 


▶ LH청약센터 임대아파트신청 임대주택 신청 방법


인터넷 청약 신청을 하기 위해 LH 청약센터에 접속합니다



위와 같이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 오른쪽 상단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클릭을 합니다.

 


① '인터넷 청약' 클릭 ② '임대 주택' 클릭 위의 순서대로 클릭해주시면 임대주택 인터넷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1. 지구(블록) 선택 → 2. 주택형 선택 → 3. 공급구분 선택 → 4. 청약신청서 작성 → 5. 청약신청 완료

1 ~ 5 까지의 단계가 있으며 단계별로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구(블록) 선택


청약을 진행하실 대상지구(블록)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1단계는 위와 같이 .청약 유형을 확인 및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공고명, 지역, 유형, 지구, 세대수 청약신청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에서 공고명을 확인 후 ② 선택을 클릭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예를 들기 위해 '시흥목감 A-5블록 국민임대주택 추가 및 예비입주자 모집'을 선택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겠습니다.



2. 주택형 선택  


선택된 대상지구(블록) 내의 주택형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지구(블록) 선택 후 주택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번과 같이 신청할 주택형을 확인 후 ②번에서 선택을 클릭합니다. 33형(33.34㎡)을 선택 해보겠습니다.

 

3. 공급구분선택


일반공급, 우선공급 등 공급구분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공급구분 선택에서는 위와 같이 선택을 해야 합니다. 

◎ 일반공급 ◎ 우선공급 계약 신청자에게 맞는 공급형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단계에서는 계약 신청자의 순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위는 모집공고별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꼭 모집공고문을 확인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순위 선택 후 필수 확인 사항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 내용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 발생 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모든 내용을 정확히 인지 및 확인 후 각 항목별 '동의'함을 체크 후 가장 하단에 있는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청약신청서 작성


청약저축 등 신청서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4단계부터는 조금 복잡할 수 있으니 충분한 청약연습을 통해 계약 신청자 본인에게 맞도록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① 거주시작일 입력 해당 지역 거주 시작일을 입력 예) 서울시 서초구 -> 서울시 거주 시작일 입력

 


예시로 선택한 위 공고는 16년 12월 29일 모집공고일 이전 시흥시에 거주 중인 신청자에 대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해당주택건설지역 '예' 체크

② 해당주택건설지역 거주시작일 입력

→ 초본(전 주소 내역 포함) 확인 가능


※ 위 사항과 다를 수 있으니 모집공고문을 꼭! 참고하세요



③ 가입은행 확인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은행 체크

 


④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은행 없음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은행 해당사항 없을 시 체크 위 사항을 작성 후 하단에 있는 각 사항을 계약 신청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 및 입력합니다.



▶ 동일 순위 경쟁시의 배점기준 정보

자녀의 수와 사회취약계층의 해당 사항을 체크합니다




▶ 세대구성원 정보


세대주와의 관계를 입력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추가'를 클릭해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을 입력합니다.



▶ 월평균 소득


신청 계약자 세대에 맞는 가구원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신청자 인적사항


계약 신청자 인적사항을 입력해야 합니다.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상세하게 입력합니다. 장애인 세대의 경우 '장애인 세대'를 체크합니다.

 


마지막으로 '서약서에 동의하십니까?'의 '예'에 체크 후 '청약신청서 입력내용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지금까지 입력한 내용이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으며 만약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① 청약신청서 내용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맞다면 ② 청약신청서 제출을 클릭해 공인인증서 인증과 함께 마지막 확인으로 넘어갑니다. 



5. 청약신청 완료


청약신청을 완료하는 단계입니다. 



위와 같이 공인인증서 확인이 되면 아래와 같이 청약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인터넷 청약신청 완료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접수증 인쇄하기'를 클릭해 접수증을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하신 내역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청약신청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신 임대아파트(임대주택)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취소가 가능합니다. 잘못 기입된 내용을 수정할 수 있으며 신청한 모집 공고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LH 청약센터 인터넷 청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사항은 예를 들기 위한 내용이므로 본인의 계약 신청과는 다릅니다. 신청자의 신청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 후 정확한 입력, 선택 및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청약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어려운 점을 해소하고자 LH 청약센터에서는 '인터넷 청약 연습하기'를 통해 조금 더 수월하게 접수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미리 연습하시고 원하시는 공고문에 인터넷 청약을 신청하신다면 큰 무리 없이 신청 가능할 듯 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많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